여자친구만 알려주는 펀드 선택 방법 및 베트남 펀드 후기 본문

일상 정보

여자친구만 알려주는 펀드 선택 방법 및 베트남 펀드 후기

배뚱뚱이 2017. 6. 17. 22:31

오늘은 보통 사람이 전하는 베트남펀드 후기 및 펀드 선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금리가 매우 낮아 많은 분들이 적금 이외의 다른 상품을 통해 이자수익을 높이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어쩌면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것이 펀드 아닌가 생각합니다. 하지만 관련 지식이나 이런 것이 부족하면 선택을 고르는데 있어 수동적인 입장이 되기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베트남펀드 후기와 저만 가지고 있는 펀드 선택 요령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베트남 펀드 후기

 

             

 

 

위 사진처럼 저는 두 개의 베트남 펀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이 베트남 펀드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베트남의 성장성

둘째, 적립식 펀드

셋째, 장기성

이 세 가지를 기준으로 운용사들의 투자설명서를 확인하고 다음 두 가지 베트남펀드를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가입하는 동안 중간에 마이너스도 나기도 했지만 장기적으로 이렇게 가지고 있으니 결국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마이너스가 발생하였다고 하여 슬퍼하고 플러스가 되었다고 하여 기뻐하지 않았습니다. , 일희일비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적립식 펀드란 정기적금처럼 일정 시기마다 일정금액을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것을 칭합니다.

 

이처럼 저는 펀드를 선택할 때 수동적으로 좋다고 추천에 의하여 가입하지 않고 저만의 펀드 선택요령을 가지고 접근하였습니다. 이를 좀 더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중요한건 저도 마이너스난 펀드가 있으니 무조건 100% 맞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저도 벌써 부자가 되었을 것입니다. 금융기관에서 가입할 때 항상 그러지 않습니까? 투자의 최종판단은 본인에 달려있다고....

 

보통 사람이 전하는 나만 아는 펀드 선택 방법

첫째, 펀드투자설명서를 꼭 확인하세요!

혹시 펀드 추천을 받으면 그 펀드의 투자설명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투자설명서에는 전문이 포함된 투자설명서가 있고 간이투자설명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투자설명서 전문을 확인해야합니다. 펀드를 판매하는 곳은 모두 가지고 있고 만약에 없다고 하신다면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 펀드공시검색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둘째, 펀드투자설명서의 운용요원 변경내역을 필히 확인하세요.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펀드를 운용하는 운용요원이 잘 한다면 그 펀드운용요원이 변경될 확률은 매우 낮다고 생각합니다. , 축구에서 감독이 잘해서 승승장구하고 있는데, 감독을 교체를 하지 않지 않습니까? 이처럼 펀드도 운용을 잘하고 있다면 굳이 교체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저는 꼭 펀드운용요원 변경내역을 확인합니다. 물론 이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셋째, 펀드투자설명서의 투자대상을 확인하세요.

투자 대상이 주식, 채권, 기타 등등이 있습니다. 관련 투자대상의 비중이 얼마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식의 비중이 60%이상이면 주식형펀드입니다. , 어떻게 보면 공격적인 펀드입니다. 그 반대인 경우는 당연히 안정성이 좀 더 높은 펀드입니다.

 

 

넷째, 오랜 운용기간의 펀드를 주로 선택합니다. 이는 펀드 최초 설정일또는 펀드운용요원 내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 군 시절에 중국펀드가 유행하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유행하는 펀드 보다는 오랜 운용기간으로 충분히 검증된 펀드를 선택합니다. 이는 둘째와 같은 맥락입니다. 오랜 기간 운용 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잘하고 있다는 의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저는 이렇게 고려하기도 합니다.

 

* 위 사항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순전히 보통사람의 주관적인 펀드 선택 요령입니다.